[MBN Y 포럼] "꽃을 피울 준비"

by 14기윤하은기자 posted Feb 27, 2020 Views 832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2020년 MBN Y 포럼이 지난 18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렸다. ‘내 삶의 주인공은 나’라는 주제로 2030년 세대들을 위한 멘토링 강연이었다. 크게 5가지 개막쇼, 두드림쇼, 미래쇼, 복세힘살쇼, 영웅쇼 이렇게 5가지로 나누어 강연이 시작되었다.

그림1.pn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4기 윤하은기자]


개막쇼(‘내 삶의 주인공은 나’)에서는 금난새(지휘자음악감독), 이봉주(전 마라톤 선수)가 나와 개막쇼를 진행하였다금난새는 부정적인 것보다는 긍정적인 답을 얻는 게 더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두드림쇼(‘나만의 길을 만들다)에서는 한수진(바이올리니스트), 김준수(국립창극단 단원), 에릭 요한슨(사진작가)이 나와 두드림쇼를 진행하였다두드림쇼를 시작하기 전에 한수진이 멋진 바이올린 연주를 보여주었고 끝날 때 김준수가 멋진 판소리를 들려주었다미래쇼(‘미래의 길을 걷다)에서는 한재권(로봇공학과 교수), 박수용(컴퓨터공학과 교수), 이요종(과학 크리에이터)이 나와서 강연을 해주었다복세힘살쇼(복잡한 세상 힘내면서 살자)에서는 강성태(공신 대표), 곽정은(헤르츠컴퍼니), 정재열(청춘상담소 대표)이 나와 강연을 진행하였다정재열이 사람마다 꽃 피는 시기가 다르다남들이 나보다 먼저 꽃을 피운다고 나도 따라서 피울 필요는 없다하지만 시기가 다르다고 노는 것이 아니라, 하루하루를 살면서 준비를 해야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영웅쇼(영웅들성공의 비밀을 말하다)는 김종양(인터폴 총재), 김슬아(주 컬리 대표), 서정진(셀트리온 그룹 회장), 정찬성(UFC 선수), ITZY(가수)가 나와서 성공하기까지의 과정과 그들의 노력에 대해 이야기해주었고 O, X 퀴즈를 통해 재미도 주었다. 마지막으로 ITZY의 특별공연으로 포럼은 마무리가 되었다.


강연을 통해 아직은 하고 싶은 게 없고 꿈이 없어도 괜찮으며, 포기하지 않고 달려가면 언젠가는 자신이 원하는 도착지에 도착해 있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얻을 수 있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14기 윤하은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Articles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