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의 밤을 아름답고 화려하게 불 밝히는 남강유등축제

by Chloe posted Oct 25, 2014 Views 2193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nam river lantern fastival (4).jpg



불과 빛과 소망을 켜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인 진주남강유등축제가 2014 10.1~10.12 일 까지 진행되었다.

진주남강 일원과 진주성안까지 차지하는 넓은 장소에 약7만 여개의 등이 설치 되었다고 합니다.

진주 남강의 등은 강을 건너려는 왜군을 저지하거나 안부를 전하는 통신수단으로 쓰였따고 한다.
 강변을 따라 남강을 건너는데 다채로운 색깔의 유등이 색색 보이기 시작했고, 유등을 띄우는 사람들,
조금 시간이 지나니 불꽃놀이까지 하여서 장관을 이루었다.nam river lantern fastival (2).jpg
nam river lantern fastival (1).jpg이 다리를 건너면 체험참여 마당을 거쳐 진주성에 가게 된다.
진주성에 가면 김시민 장군 동상, 논개가 순절한 곳인 의암도 볼 수있다.
이토록 자신의 목숨을 바치면서 진주성과 나라를 지키려 한 의로운 병사들에게 진정 감사하는 마음도 느끼게 되었다.
 유등축제 기간 중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축제중 하나가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이다.
한해동안 방영한 TV 드라마중 우승한 드라마의 배우들이 시상식에 참여한다.
그리고 진주의 유등축제가 외국으로 수출되어지고 있고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문화의 도시 진주를 찾는것을 보아 진주시의 발전을 기대해 본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