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로메로 브리토

by 10기민서윤기자 posted Feb 14, 2019 Views 1556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창원문화재단은 오는 310일까지 창원 3.15아트센터 제1~2전시장에서 로메로 브리토의 한국 특별전 컬러 오브 원더랜드(Color of Wonderland)를 선보인다. 전시는 자유롭게 둘러보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관람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도슨트(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는 평일은 14시와 1630, 주말은 11, 14시 그리고 1630분으로 운영되고 있다.

 

로메로 브리토 한국특별

입구.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0기 민서윤기자]



1전시실에서는 일상적인 감성 메시지인 love, happy, hope라는 3가지의 테마의 작품을 선보인다. 100여 점의 회화와 조각 그리고 다양한 영상미디어 작품으로 구성되어 삶을 유쾌하고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희망의 메시지와 에너지를 전한다. 작가는 노란색을 가장 좋아하는 색으로 꼽으며, 태양과 생명의 색이라고 밝힌 적 있다. 그래서인지 노란색으로 꾸며진 happy테마가 생동감과 밝은 느낌이 가득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전시실 끝자락에는 로메로 브리토의 삶을 연도별로 보며 그의 삶을 동행할 수 있다. 1963년 브라질 출생으로 신문지에 그림을 그리며 독학으로 한 예술 공부로 어떻게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가 되었는가를 볼 수 있다.

 

2전시실에서는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콜라보 작품들로 시작해서 전 세계 셀럽들의 초상화를 재치있게 패러디한 celebrity작품들로 이어진다. 디즈니, 스타워즈, 마블의 스파이더맨 그리고 다양한 셀럽들의 초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로메로 브리토 4가지 테마

4테마.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0기 민서윤기자]


GRAND FINAL이라는 문구와 함께 전시는 끝이 난다. 전시회 옆에는 내가 생각하는 행복이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맞추어 직접 그림을 그리고 작가의 그림을 색칠하는 공간이 준비되어있다. 그리고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트샵이 있다. 기념품으로는 핸드폰 케이스, 공책, 파일, 엽서 그리고 머그잔 등 제품들로 작품들을 다시 엿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예술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라는 작가의 철학을 통해 관객들에게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를 전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10기 민서윤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 ?
    10기윤예진기자 2019.02.18 11:45
    〈love〉, 〈happy〉, 〈hope〉모두가 바라는 그런 밝은 느낌이 있네요.색감으로도 마음이 밝아지는 것 같아요.
  • ?
    10기최은진기자 2019.02.25 21:26
    '예술은 모두 사람을 위한 것'이라는 말이 굉장히 와닿아요. 저도 전시가 끝나기 전에 꼭 싶어요!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