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줄 'MBN Y 포럼 2019'

by 10기오승엽기자 posted Feb 12, 2019 Views 2103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많은 청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MBN Y 포럼 2019'

MBN Y포럼 사진.jpg

[이미지 제공=MBN,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오는 2월 27일(수)에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MBN Y 포럼 2019'가 개최된다. 2011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각국 전문가 멘토들과 2030 청소년들이 직접 뽑은 '2019 우리들의 영웅'이 참가하여 각자 도전을 통해 성공을 일구어낸 자신들의 경험담을 청년들에게 직접 전해줄 예정이다. 특히 '2019 우리들의 영웅'에 선발된 분들은 포럼의 하이라이트인 '영웅쇼'에서 볼 수 있다.
행사는 총 4개의 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며 개막쇼, 앵커쇼, 두드림쇼, 미래쇼, 영웅쇼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각 쇼마다 관련된 분들이 나오고, 자신의 삶을 위해 도전하고 각 분야에서 이름이 많이 알려진 분들이 오게 된다.

'2019 우리들의 영웅'에 선정된 분들 중 문화, 예술 영웅에서는 배우 이제훈, 배우 수현, 아이콘(iKON)이 선정되었다. 스포츠 부문에서는 아시안컵에서 베트남 축구국가대표팀을 8강으로 이끈 박항서 감독과 지난해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경북체육회 여자컬링팀 '팀킴'이 선정되었다. 이 외에도 글로벌 영웅으로 선정된 박은하 주영 한국대사와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이 '영웅쇼'에 나오게 될 예정이다.

또한 개막쇼에서는 국내, 세계 최고령 MC인 송해가 도전정신을 잃지 않고 올해 92세가 되는데도 불구하고 방송을 계속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비법에 대해 말한다. 이 외에도 특파원, CEO, 교수, 미래학자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이 많고 그 분야에 대한 지식도 깊은 사람들이 와서 많은 청년들에게 도전정신을 심어 주려 한다.

"평균 300만 시청자, 인기왕홍 '한국뚱뚱', 올해 중국이 가장 사랑하는 외국인으로 선정"
많은 참가자 중 '한국뚱뚱'은 한국인 인터넷 스타로 유창한 언어 실력과 다양한 콘텐츠들로 중국인들을 사로잡았는데 SNS가 금지되어 있는 중국의 환경에 맞춰 중국 모바일 시장을 파고들었다. 이러한 도전으로 중국에서 성공할 수 있었으며, 이번 행사에서 많은 청년들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참여한다.

행사 참가비는 10만 원(학생, 군인, 장애인은 5만 원)이며 좌절하고 있는 청년들이나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청년, 도전조차 하지 않고 자신의 위치에만 있으려는 청년 등 많은 청년들이 참석하여 먼저 도전을 하고 성공을 이루어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만의 인생 이야기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경제부=10기 오승엽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Articles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