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북부권역 9개교 나눔실천리더 발대식 개최

by 디지털이슈팀 posted Aug 28, 2018 Views 2074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250.jpg

[이미지 제공=초록우산어린이재단]


글로벌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문의형)는 지난 25일 서울특별시 무교동에 위치한 어린이재단빌딩에서 나눔실천리더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은 경기북부권역 9개 고등학교(가좌고, 동패고, 마석고, 백마고, 일산고, 의정부여자고, 장기고, 파주고, 판곡고)가 참여하여 고등학생들로부터 시작되는 나눔문화를 만들기 위한 교육을 들었다.

 

초록우산 나눔실천리더는 청소년 나눔문화 형성 및 확산에 이바지하기 위한 다양한 아동옹호활동을 직접 기획하여 실시하는 전국단위 고등학생 자치 봉사활동으로 쉬는 시간, 점심시간, 온라인 활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옹호활동 및 아동 지원캠페인을 기획, 실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무연고 아동의 현황에 대한 교육과 나눔의 실천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고 각 학교별 활동계획을 수립하며 활동을 구체적으로 계획됐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일산고등학교(교장 최홍규) 정종원 학생회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서 봉사 이상의 것을 학생들에게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고, 판곡고등학교(교장 백승숙) 김다윤 학생회장은 평소 학생들에게 봉사와 나눔에 대해 알리고자 했다이번 활동을 좋은 계기로 삼아 학생들에게 봉사와 나눔에 기여할 수 잇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초록우산 나눔실천리더는 각 학교별로 3주간 교내에서 무연고 아동에 대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 올해에는 500명의 나눔천사를 발굴하여 25명의 무연고아동들에게 정기적인 지원하고, 실제 무연고 아동들의 생활시설에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news@youthpress.net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디지털이슈팀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Articles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