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샤갈 러브 앤 라이프展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정효진기자]
서울 서초구의 예술의전당에서 2018.06.05(화) ~ 2018.09.26(수) 기간 동안 샤갈 러브 앤 라이프展 관람이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국립 이스라엘 미술관이 소장한 방대한 규모의 샤갈 작품들 중 무려 150여 점을 엄선하여 선보인다. 샤갈과 그의 딸 이다(Ida)가 직접 기증하거나 세계각지의 국립 이스라엘 미술관 후원자들로부터 기증받은 작품들이다.
샤갈 러브 앤 라이프展는 한가람미술관 제5전시실, 제6전시실에서 진행된다. 본 관람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입장이 가능하지만, 방학을 맞이하여 한 시간 연장 오픈을 하였다. 그래서 7월 20일부터 8월 19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전시 관람이 가능하다.
▲ 오디오 가이드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정효진기자]
평일에는 12시, 14시, 17시, 18시 총 4회로 도슨트가 운영된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도슨트가 운영되지 않는다.
오디오 가이드 대여도 가능하다. 언어는 한국어이며, 총 23개의 챕터가 들어있다. 오디오를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면에 한국어로 자막이 쓰여있다. 23개의 챕터 중 자신이 듣고 싶은 챕터를 자유롭게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 오디오 가이드를 대여할 때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쓴 후 신분증을 내야 하는데, 신분증이 없을 경우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대신 내도 된다. 오디오 가이드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오디오 가이드를 구입해서, 이어폰 착용 후 가이드를 들을 수 있다.
▲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샤갈 러브 앤 라이프展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정효진기자]
▲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샤갈 러브 앤 라이프展 작가 마르크 샤갈(Marc Chagall) & 전시회 설명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정효진기자]
전시회에 들어가기 전, 작가 마르크 샤갈(Marc Chagall)과 샤갈 러브 앤 라이프展 전시회에 관련된 설명 글이 있다. 이 글을 읽고 샤갈 러브 앤 라이프展를 관람한다면 더욱 원활한 관람이 될 수 있을 것이고, 작품 이해에 도움이 될 것이다.
전시회 안에 들어가게 되면 모든 촬영이 금지된다. 전시회 안에 들어가게 되면 여러 작품들도 있지만, 샤갈이 직접 제작한 스테인드글라스의 재현과 대형 멀티미디어 영상이 준비되어있다. 특히 대형 멀티미디어 영상은 음악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현재 SNS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많은 참여와 관람이 있기를 바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6기 정효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