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새로운 시작

by 7기김혜민기자 posted May 21, 2018 Views 1460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평화, 새로운 시작.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7기 김혜민기자]


남북 정상회담은 판문점 남측 평화의 집 2층에 마련된 회담장에서 2018년을 상징하는 2018mm의 거리를 두고 진행되었다. 번 남북정상회담은 북한 지도자가 최초로 남측 땅을 밟게 되어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BBC에서는 남북정상회담에 대해서 십여 년 만에 처음으로 남북한 정상의 만남이 성사됐다.”고 말했고, 뉴욕타임스에서는 그동안 대북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공들인 문재인 대통령의 엄청난 성과라 말했다.


남북정상회담은 역사상 최초로 생중계되었다. 뿐만 아니라 외신 취재단(영국의 로이터통신, 중국의 신화통신, 미국의 블룸버그, 일본의 교도통신, 지지통신 등 5개 외신)이 국내 언론과 함께 공동취재단에 합류했다.

 201841일 평양에서 남북합동 평양공연 봄이 온다의 공연을 했고 이번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더 이상의 마찰 없이 남북관계가 진전이 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EU 외교안보 대표 페데리카 모게리니가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환영의 의사로 우리는 앞으로 몇 달간 한반도에서 평화가 승리할 수 있도록 만드는 드문 기회를 얻게 됩니다. 이는 놓칠 수 없는 기회입니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4월 25일 일본 요미우리신문 등에 따르면 청와대가 공개한 만찬 메뉴 중 후식(망고 무스)에 독도가 그려져 있는 한반도기의 사용이 외교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일본 측은 또 올해 2월 평창 동계올림픽 때도 독도가 그려져 있는 한반도기가 정치적 메시지가 담겨있다고 하여 쓰지 못하도록 요구했었다. 현재까지도 일본 정부는 독도를 다케시마라 부르며 한국이 불법점거 중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7기 김혜민 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Articles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