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구군에 위치한 양구여?자고등학교는 10월 25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희대학교와 고려대학교 캠퍼스 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대학교 캠퍼스 투어의 특별한 점은 학생들이 원하는 과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학생들이 원하는 과를 선택하면 그 과에 현재 재학 중인 대학교 선배가 멘토가 되어서 캠퍼스 투어를 하는 점이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한아름기자]
먼저, 오전에는 경희대학교를 방문했는데 경희대에는 사회과, 경영학과, 철학과 등의 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캠퍼스를 돌아다니는 것뿐만 아니라 학식을 먹기도 했으며 멘토와 관련 과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한아름기자]
그리고 오후에는 고려대학교를 방문했는데 고려대에는 미디어학부, 신소재과, 심리학과, 건축학과 등으로 구성되어있었다. 경희대와 마찬가지로 고려대 또한 학교 캠퍼스를 둘러보았고 경희대와는 다르게 모든 멘토들과 1학년 학생들이 모여서 폭넓게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학교 캠퍼스를 통해서 1학년 학생인 홍유진 학생은 “다 좋았지만 시간이 짧은 것이 아쉬웠다. 대략 4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학교가 너무 넓어서 겨우 다 돌았다. 다음에 이런 기회가 한 번 더 있다면 그 때는 이번보다 시간이 더 길었으면 좋겠다.”라고 답했다. 그리고 또 다른 1학년 학생 이예진 학생은 “이번에는 시험기간과 겹쳐서 많은 건물을 둘러보지 못했는데 다음에는 시험기간이 아닌 기간에 와서 좀 더 마음껏 둘러보고 싶다.”라고 답하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정치부=5기 한아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