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속의 작은 아랍에미레이트 : Arab Street

by 5기이의영기자 posted Oct 02, 2017 Views 2489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싱가포르 공화국(이하 싱가포르)은 동남아시아에 있는 섬으로 이루어진 도시 국가이다. 싱가포르는 과거 영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의 국가들의 식민지가 되었었다. 이에 대한 영향으로 현재 싱가포르에는 다양한 문화가 나타나고 있다. 언어도 타밀어 · 말레이어 · 중국어 · 영어 등이 공용으로 사용되고 있고, 실제 싱가포르를 여행해 보면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인도인, 중국인, 말레이인 그리고 다양한 나라의 여행객, 유학생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싱가포르는 비행시간 6시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다양한 문화를 겪어볼 수 있는 나라로 추천하는 바이다.


 나는 그 중에서도 싱가포르 속에서 아랍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아랍 스트리트에 대해 소개하려 한다. 싱가포르의 지하철인 MRT를 타고 Bugis 라는 역에서 내리면 이곳에 올 수 있다. 아랍 스트리트는 아랍 상인과 이슬람교도들에 의해 자연스럽게 생겨난 거리로 문화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리도 예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 명소이다.

  1.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이의영 기자]


 이곳은 부기스 에서 조금 걸어가면 보이는 하지레인의 술탄 모스크로, 싱가포르에 존재하는 가장 크고, 오래된 이슬람 사원이라고 한다. 입장 시간에 맞춰 너무 화려하지 않은 복장만 아니라면, 실내도 구경할 수 있다.


2.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이의영 기자]

 이곳은 가장 아랍 문화를 잘 느낄 수 있는, 아랍 스트리트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거리이다. 많은 아랍 느낌의 기념품이나 옷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맛집도 많다. 또한 아랍 스트리트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리틀 인디야에서 인도 문화를 느낄 수 있다.


 이처럼 싱가포르 자체가 697㎢의 면적으로 크지 않은 나라이다. 그러나 싱가포르는 많은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조금만 움직여도 느낌이 완전히 달라지는 신비한 나라이다. 이번 긴 추석 연휴, 싱가포르에 방문하여 다양한 문화를 느껴보고 오는 것은 어떨까?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국제부=5기 이의영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 ?
    4기이지우기자 2017.10.03 23:27
    싱가포르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었는데 기사 보고 아랍 문화 느끼러 아랍스트리트에도 가보고 싶어졌어요! 기사 감사합니다-.

Articles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