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해 나아가자! 꿈넘꿈 방송인 양성 프로그램!

by 5기남지민기자 posted Sep 01, 2017 Views 84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지난 87일부터 11일까지 1, 2차로 나눠 3일간 한성대학교 한디원(디지털 아트 평생 교육원)에서 꿈넘꿈 방송인 양성 프로그램이 실시하였다. 꿈넘꿈 방송인 프로그램은 서울 지역의 방송 미디어 지원을 연계하여 지역 맞춤형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방송 미디어 분야의 수준 높은 진로체험기회를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크게 배워서 남 주자’, ‘54초 영상제로 나뉘는데, 이 중 ‘54초 영상제는 디지털스토리텔링, 영상촬영 및 편집, 현직 PD 특강 등을 3일간 이론수업과 실습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첫째 날에는 디지털스토리텔링 및 기획하는 방법에 대해 수업을 들었는데 스토리텔링과 기획을 얼마나 체계적으로 세우는지가 영상의 질을 좌지우지할 수 있다는 걸 또 한 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또 영상 촬영 방식을 이론 수업으로 먼저 들은 다음 카메라 사용 방법을 익힌 뒤, 밖으로 나가 실습을 하였다.

둘째 날 현직PD 특강을 들었는데 영상제작절차, PD가 되는 법, 프로듀서의 역할 등 방송 관련한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강의를 들으니 생생하게 더 기억에 남았다. 강의가 끝난 뒤 영상 편집하는 방법(단축키, 편집할 때 주의할 점, 세밀한 편집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세부하게 설명을 들었다. 편집 방법을 배움으로써 '전문가처럼 완벽하게 하리라'라고 굳게 다짐하였다.

IMG_0552.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남지민기자]


마지막 셋째 날엔 편집을 마무리하고 영상편집 한 것을 시청하고 3일간 운영된 ‘54초 영상제는 막을 내렸다. 이 프로그램을 참가 한 수도여자고등학교 1학년 학생은 이번에 이 프로그램에 참가함에 따라, 자기 꿈에 대해 앞으로 한 발자국 앞서간 것 같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더 참가할 거다라고 의지를 보여주었다.


이 같은 진로, 꿈 관련 프로그램들이 활성화가 되어 꿈이 불확실한 학생들에게 확신을 주고 우리나라 학생들에게 꿈이 뭐니라고 물어볼 때 몰라요.’, ‘전 꿈이 없어요.라는 답변이 사라지고 자기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순간이 오는 걸 바랍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5기 남지민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Articles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