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군민을 위한 시원한 '음악'피서

by 5기여승헌기자 posted Aug 23, 2017 Views 1146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2017년 8월 18일, 성주군 성주문화예술회관에서 더위에 지친 성주 군민을 위한 색다른 행사가 진행됐다. 서울 팝스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성주 군민과 함께하는 푸른 음악회' 가 땀 흘리며 달려온 군민들을 위해 개최됐다. 이번 공연은 NH농협은행이 주최하고 성주군이 후원한 행사이다.

 

 서울 팝스 오케스트라는 밀레니엄 기네스북에 최단기간 오케스트라 최다 연주 지휘자로 선정된 바 있는 하성오 상임 지휘자가 이끌어 왔으며 올해로 창단 29주년을 맞았다. 이 오케스트라단은 문화예술의 대중화에 앞장서며 늘 관객과 함께했다. 실제로 전국적으로 공연되는 '푸른 음악회'와 '희망. 사랑 나눔 콘서트'와 같은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 혜택 및 복지차원의 무료 초청음악회를 주관하여 많은 대중의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 본 공연은 특성상 1시간 20분 동안 쉬는 시간 없이 진행됐다. 그러나 다양한 곡과 메들리로 깊은 몰입감을 선사했다. 공연을 관람한 한 학생은 "공연이 1시간 20분이나 됐는지 놀랐다. 몰입해서 보느라 시간 가는줄 몰랐다."라며 오케스트라는 따분할 거라는 고정관념을 깬 공연이었다고 했다.


IMG_10590.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여승헌 기자]

 

 이번 성주군에서의 공연은 더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성주 군민은 물론이고 군인과 성주중.고교 학생 등 많은 사람들이 참석했다. 성주군 김항곤 군수는 이 자리에서 "사드 때문에 고생하신 분들도 와 주시고 꿈을 갖고 커가는 학생들도 참석해 주셨습니다. 음악을 들으니 시원한 물로 씻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무더운 여름 중, 참외 하시느라 힘드신 군민 분들을 위해 이 자리를 준비했습니다. 지휘자님, 우리 군민 좀 시원하게 해 주십시오." 라고 이 푸른 음악회의 취지를 알렸다. 또 송호근 NH농협 성주군지부장은 군민의 아낌없는 사랑에 보답하고자 본 공연을 준비했다며 음악과 함께 잠시 쉬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성주 군민과 함께하는 푸른 음악회는 연령제한 없는 무료 공연으로 진행됐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5기 여승헌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Articles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