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의 또 다른 형태 - 재능기부

by 4기정인교기자 posted Jun 01, 2017 Views 2906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외교부 산하 청소년단체 GENY (Global Education Network for the Youth)에서는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을 위해서 한국의 전래동화 '선녀와 나무꾼'을 번역한 UCC 동화책을 제작 중입니다. UCC 동화책이 의미가 있는 이유는 초, ,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GENY 단원들이 직접 영어로 전래동화의 영어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스토리에 맞는 장면의 삽화를 직접 그려 넣으며 UCC 동화책을 만드는 재능기부 봉사의 형식으로 제작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재능기부란 기부의 새로운 형태로 자신의 재능을 사회에 기부하는 것으로써, 처음에는 단체기업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사회에 기여하는 기부를 일컬었지만, 최근에는 일반 기업뿐 아니 개인들도 여러 형태로 재능기부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변호사가 가난해서 변호사를 만날 수 없는 사람에게 무료 법률 상담을 해 주고, 미용사가 몸이 불편하신 할머니를 찾아가 머리를 손질해 주는 등의 효율적인 봉사 활동이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이런 취지에서 시작된 재능 기부로서의 UCC 동화책 제작은, 특별한 재능을 가지지 않은 평범한 학생들이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에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돈으로 하는 경제적인 기부만을 생각해왔던 학생들이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학생은 그림을 그리면서, 악기를 다룰 줄 아는 학생은 연주를 통해,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점을 알게 됩니다.

GENY 단에 소속된 학생들은 개인적으로 영어 시나리오를 쓰거나 그림을 그려서 GENY 본부에 제출하는 식으로 참여가 가능하고, 특별히 GENY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모여서 배경음악을 녹음하는 방식으로 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


지난 523일 토요일 서울의 한 녹음실에서 GENY 소속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모여 UCC 동화책 속에 사용될 배경음악을 녹음 중이라 하여 다녀왔습니다.


IMG_6306.JPG

[이미지 촬영=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정인교기자]

IMG_6305.JPG

[이미지 촬영=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정인교기자]


GENY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매주 토요일 오전 연습실에 모여 각 장면에 어울리는 곡을 선정하고 2시간~3시간 정도를 연습하며 이번 녹음을 준비해 왔다고 합니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의 다양한 학년으로 구성된 30여 명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일정을 맞추기 쉽지는 않았지만, 이번 녹음을 통해 재능기부의 의미를 알고, 나의 자원을 남과 나누는 가장 소중한 마음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4기 정인교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 ?
    4기서지은기자 2017.06.02 01:26
    오케스트라라는 것 자체가 도전하기 쉽지 않은 장르인데 여가 시간을 내서 연습을 하고 공연을 하신다는게 너무 대단한 것 같아요. 좋은 기사 잘 읽고 갑니다!
  • ?
    5기원찬연기자 2017.06.03 11:56
    음악 재능 기부 활동 말고도 다른 형태에 재능기부활동 많아지길 바랍니다.
    좋은기사 감사합니다
  • ?
    4기한제은기자 2017.06.06 23:22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기사네요^^!! 저도 본받아서 재능 기부 활동 참여에 힘써야겠어요~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 ?
    4기최서진A기자 2017.06.15 23:23
    정말 좋은 재능 기부 활동이네요 저는 도서관에서 어린 아이들 영어구연동화 재능기부 봉사를 했었는데 마음도 따뜻해지고 서로 도움이 되는 활동인 것 같아요 기사 잘보고 갑니다^^
  • ?
    4기김채원기자 2017.06.17 00:39
    자신의 소중한 시간을 내어, 재능기부 활동을 한다니, 진짜 멋있는 것 같아요! 그러면서도 약간 제 자신의 모습이 반성되기도 하네요. 저도 제가 잘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나눌 수 있는 따뜻함을 갖게 되었으면 좋겠어요!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Articles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