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중앙고등학교의 힐링 프로젝트, 미니음악회

by 3기류보형기자 posted Aug 30, 2016 Views 2217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작년 부터 창원중앙고등학교에서는 중간 고사와 기말고사가 끝날 때 마다 1학기당 2번씩 주기적으로 미니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작년에는 시험이 끝나는 다음 주 수요일 저녁시간에 조회대에서 실시되었다. 마치 거리에서 펼쳐지는 버스킹 공연같이 많은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조회대 앞에 모여 노래를 부르는 학생을 보며 미니음악회를 즐겼다. 창원중앙고등학교 강영호 교장선생님의 제안으로 시작된 이 행사의 목적은 바로 학교생활에 지친 학교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해주기 위해서라고 한다. 학생들의 반응도 뜨겁다. 관객 중 한 학생은 인터뷰에서 "야자 끝날 때까지 휴대폰을 선생님께 제출해서 음악을 들을 수 없었는데, 공연을 보니 저녁시간에 음악도 들을 수 있었고 힘내서 야자(야간자율학습)을 힘내서 할 수 있겠다."라고 말했다.

 미니음악회는 1회마다 참가자가 20팀 정도 된다고 한다. 그 중 4팀 정도만 공연에 나갈 수 있다고 하니 오디션 프로그램과 비견할 만한 경쟁률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처럼 미니음악회가 참가자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작년 미니음악회에 참가했던 3학년 이창익 학생은 "학교에서 예체능과 관련된 활동을 자주 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고 그래서 참가율도 높은 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 예체능 쪽으로 진로를 정한 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과 스펙이 되기 때문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대중가요 - 송영재 01.jpg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3기 류보형 기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창원중앙고 문예부 차장 변관우 학생은 "원래 문화와 예술이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해주고 힐링하기 위해서 태어났듯이 문예부의 역할도 이와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미니음악회의 반응이 좋아서 정말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더해 "이번 해부터는 미니 음악회에 대대적인 개편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 공연에서는 공연 장소가 야외이다보니 앰프 성능과 같은 음향문제, 관객들의 무질서들이 문제가 되었다. 이번 해부터는 용덕관(시청각실)에서 실시해서 음향문제도 해결하고, 이에 더불어서 소극장 공연 같은 느낌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2016년을 맞아 새롭게 개편된 창원중앙고등학교의 미니음악회에 대한 학생들의 기대가 뜨겁다. 모두의 기대가 모여지는 만큼 미니음악회는 창원중앙고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3기 류보형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www.youthpres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ltw_kyp_adbanner5.png

  • ?
    3기 2016.09.03 01:12
    공부와 입시 등 여러 스트레스에 지친 학생들에게 힘을 주는 뜻깊은 행사네요 ! 앞으로도 쭉 이어진다면 참 좋을거 같아요. 기사 잘 읽었습니다 기자님 - !
  • ?
    4기이채린기자 2016.09.10 20:16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지만, 참여 학생의 목적 중에 "스펙"이 들어가 있다는 점은 정말 아쉽네요 ㅜㅜ 모든 경험과 소중한 기회를 점수화시켜야한다니요... 그래도 다른 학생들에게 힘이 되는 기회인 만큼 앞으로도 행사가 발전하길 바라요~ 기사 잘 읽고 갑니다, 수고하셨어요!!
  • ?
    3기이민정기자 2016.09.22 19:10
    시험이 끝나고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런데 정말 순수하게 즐기는 것이 아니라 스펙을 위해서 참여한다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인 것 같네요.
    그래도 예체능 쪽으로 가는 학생들에게는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 연주도 하면서 스펙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아 열심히 할 수 있으니 큰 비판은 하지 못할 것 같아요
    기사 잘 읽고 갑니다~!
  • ?
    3기황지혜기자 2016.09.24 20:42
    우와 저희 학교도 이런 행사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기사 잘 읽고 가요!!
  • ?
    3기박지혜기자 2016.09.24 22:08
    시험이 끝나고 실시되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무대에 올라 자신의 끼를 맘껏 펼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 같아요~ 좋은 기사 잘 보고 갑니다~

Articles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new_side_09.png
new_side_10.png
new_side_11.png